공지사항

2022년 8월 5일부터 직업 경험 콘텐츠 저자에게 콘텐츠가 판매될 때마다 판매 수익의 50%를 배분함을 알려드립니다.

양질의 직업 경험 콘텐츠 등록해 주신 회원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있었고, 또한 관련하여 고객님들의 의견도 듣고, 직업 경험 콘텐츠 확보의 한 방안으로 판매 수익 배분을 상향하였습니다.

아직 여름휴가 다녀오시지 않으셨다면 휴가 기간을 이용해서 회원 가입하시고 직업 경험 작성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래도 현업에 바쁘시다 보면 시간적으로 여유도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셔서요.

그리고 콘텐츠 작성 tip을 사이트 공지 사항에 고지해 두었사오니 참고하시고, 콘텐츠 작성 안내문에도 나와 있듯이, 11개 안내 지침은 참고하시고 등록하실 콘텐츠에 포함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등록하실 직업 경험 콘텐츠는 유료 콘텐츠라는 점을 유념해 주세요.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직업 경험 콘텐츠를 통해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직업 경험 판매에 관심 있는 직장인 중에는 소속 직장의 겸업 금지 조항에 위반되는지 확실하지 않아서 문의하고 있는데요, 저희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겸업은 본업 외에 다른 업무를 겸하여 보는 것인데, 내커리어 플랫폼에 경험을 판매하는 것은 당근마켓에 자신의 물품을 판매하거나,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광고 수익을 올리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회사마다 겸업 금지 조항을 엄격하게 적용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어서, 엄격하게 적용하는 직장의 경우와 소속 직장 이외의 다른 곳에서 “수입”이 발생하면 안 된다고 하는 직장의 경우에는 소속 직장에 문의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러나, 직장인 개개인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자율적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내커리어의 직업 경험 콘텐츠는 익명으로 작성되나, 퇴사한 직장인들은 기존 직장의 기업명을 명시할 수도 있어서요, 기업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이야기가 인터넷에 공개되는 것을 꺼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내커리어 경험 콘텐츠는 직장인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어떤 사람들이 잘 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오히려 기업에게 필요한 인력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기업이 채용을 포함하여 채용한 인력의 재훈련에 막대한 비용을 사용하고 있는데, 2030 직장인 10명 중 3명이 입사 1년 이내에 퇴사하고, 75.5%가 이직을 해 본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서요(잡코리아, 2021, 11. 12), 기업에게는 채용한 인력의 퇴사는 큰 손실입니다. 따라서, 기업의 정확한 실정을 알리면, 취업자들은 시행착오 줄일 수 있고, 기업들은 이직률 줄이고 채용을 포함한 재훈련에 드는 막대한 비용의 손실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커리어는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의미 있는 서비스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내커리어에 등록할 직업 경험 콘텐츠는 10분 이내 구독 분량으로, 익명으로, 당사 11개 안내 지침을 참고하여 작성하여 등록하게 되어 있으며, 승인된 콘텐츠는 언제든 업데이트할 수 있는데요.

저희가 2006년부터 직업인들이 참여하는 진로 강좌 진행하면서, 특강을 하시는 직업인들에게 이직하는 주요 원인을 진로 특강 내용에 포함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참여하셨던 직장인 중에는 소속 직장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내용을 언급하길 꺼리고 있어서요, 이번 내커리어 플랫폼을 통해서 “익명”으로 자신의 경험담을 허심탄회하게 작성하도록 하고, 직업 콘텐츠 명칭도 자유롭게 입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익명으로 작성하여도 소속 직장을 추측할 수 있다고 우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소속 직장에 부정적 이야기를 하길 꺼리시는 분들은, “어떤 사람들이 해당 직장에 만족하면서 일도 잘 할 수 있는지”를 작성하시면 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직업인들의 경험담과 더불어서, 직업 만족도와 직결된 직업 가치를 포함한 6개 설문 응답을 활용하여 무료 직업 매칭 제공하여 직업 결정에 시행착오 줄일 수 있게 도움 드리고 있사오니, 편하게 작성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내커리어에서 자신의 직장 경험을 통해서 누군가 직장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시면, 현직자뿐 아니라 현재 퇴사한 상태에서 이직/전직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 또한 창업하셨다가 폐업하신 분 모두 자신의 직장 경험 판매가 가능합니다.

알리바바의 창업자, 마윈은 사람들이 성공하는 데에는 운이 많이 따르지만,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비슷하다고 하였는데요, 내커리어도 사람들이 시행착오를 간접 경험하여 줄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회원 가입 시에 안내문에 고지하고 있듯이, 명함이 없을 경우, 임의의 이미지를 첨부하여 가입 절차를 진행하신 후, contact@naecareer.com으로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제출하실 수 있고, 어떤 분은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을 제출하시기도 합니다. 창업 후에 폐업하신 분들은 폐업 사실 증명서를 제출해 주세요, 판매될 콘텐츠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서 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여러 직장을 경험하셨다면, 현 직장뿐 아니라 전 직장의 경험에 대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직장을 이직한 이유, 특정 직장을 선택한 이유, 여러 직장에서의 책임 업무를 비교해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커리어의 플랫폼은 사람들의 직장 결정에 시행착오 줄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오니, 사람들의 직장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시 위주 교육으로부터 우리는 '무엇을 잘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대학에 진학하고 직업 결정으로 이어지는 삶을 살다 보니, 2030 직장인 10명 중 3명이 입사 1년 이내에 퇴사하고, 75.5%가 이직을 해 본 것으로 조사되었고, 퇴사 사유는 '워라밸' 불만족이 컸다고 합니다(잡코리아, 2021. 11. 12). 이와 더불어,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고령화로 인생 이 막도 준비해야 하는 시대에서, 내커리어는 흥미, 적성뿐 아니라 직업 만족도와 직결된 '삶의 가치'를 직업 결정에 고려하도록 하여 시행착오 줄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오니, 내커리어에서 직업 경험 판매하세요!

직업 경험 콘텐츠 저자는 매칭된 콘텐츠가 판매될 때마다 수익을 배분받고, 비슷한 가치를 가진 사람들의 삶을 구독하면서 삶의 주요 가치 찾아보고 삶의 방향 설정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작 단계에서 직업 경험 판매 수익은 크지 않겠지만, 저희가 장기적으로 만 14세 청소년을 포함한 전 경제 활동 인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서요, 구독자가 늘어날수록 저자에게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저자의 수익은, 콘텐츠 구독료(콘텐츠 개당 2,000원)에서 부가세 10%를 공제한 판매 수익의 50%가 콘텐츠 저자의 수익으로 명시되며, 매 익월 말일에 사업소득세 3.3%를 뺀 금액이 입금됩니다.

자신의 직업 경험을 작성하는 것은 많은 시간의 자기 통찰과 분석이 필요해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인데요, 어려움이 있으시면 저희가 도움을 드리고 있사오니, 언제든 연락해주세요.